본문 바로가기

Camping/후기

김포 캠핑장 | 경기도 김포 여울지 숲속 캠핑장 후기+사이트 정보 공유

 

 

김포 여울지 숲 속 캠핑장 방문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주말에도 집에서만 생활한 지 거의 두 달이 다 되어가는데요.

평일엔 직장, 주말엔 어디 가지도 못하고 집에서 먹고 자고만 하다 보니 너무 답답하고 무기력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주말엔 한적한 캠핑장이라도 찾아 가자 해서 온 곳이 바로 김포 여울지 숲 속 캠핑장이었어요.

 

 

 내가 사용한 사이트 B12

 

김포 여울지 숲속 캠핑장은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예약이 불가능하고요.

예약 가능 카페를 운영하고 계세요. 예약 양식에 맞게 작성해서 카페에 글 올리시면 예약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저도 카페에 예약 글 올렸고, 사장님께서 추천해주신 사이트가  B12였어요.

 

 

※ 김포 여울지 숲 속 캠핑장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yeoul242.cafe

 

여울지 숲속 캠핑장(여울지관광농원) : 네이버 카페

여울지 숲속 캠핑장(여울지관광농원)의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제 사이트 및 주변 사진을 안 찍어서 야간에 찍은 이 사진뿐이네요...

바닥은 파쇄석이고 사이트 면적은 크게 넓지 않았어요. 제가 친 텐트가 노스피크 나르시스 돔 텐튼데 

사양이 420*250 됩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양 옆으로 여유가 크게 있지 않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텐트 친 곳은 평평했지만 그 앞으로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은 기울어져 있어서 테이블이며 의자를 놓았을 때

많이 기울어져서 아쉬웠어요.

 

 

 

캠핑장 시설, 매점, 화장실, 샤워실, 개수대

 

김포 여울지 숲 속 캠핑장은 화장실과 샤워장이 같이 있는데요. 캠핑장 본관쪽에 2곳이 있어요.

한 곳은 캠핑장 매점? 카페? 옆에, 그리고 다른 하나는 본관에서 A사이트로 내려가면 있어요.

일단 깔끔하게 운영 중이어서 좋았어요. 이런 숲 속 캠핑장 화장실 같은 경우 더러운 경우가 많은데 

상당히 깨끗하더라고요.

 

 

캠핑장 본관에 있는 매점 같은 경우 정말 기본적인 것들만 구비하신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가장 충격이었던 게 가격이고요. 정확히 어느 정도 비쌌는지 말씀드리긴 좀 그렇고 

캠핑장 내부 매점에서 구매 시 가격이 비싼 면이 있으니 최대한 잘 챙겨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개수대는 총 2곳이 있는데 이렇게 비닐하우스는 아닌데 뭔가 식물을 키울 것 같은 곳에 있어요.

들어가 보면 개수대는 총 6개 정도 있고요. 따듯한 물 정말 잘 나오고, 따뜻한 물이 나오는 시간은 8~12시,

18~22시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주변 편의점, 마트 정보

 

 

편의점은 차로 5~8분 거리에 CU 24시 편의점이 있고, 마트는 차로 10분 거리에 하나로 마트가 있어요.

하나로 마트 방문했었는데요. 마트 규모가 큰 편이어서 웬만한 건 다 있을 것 같네요.

 

 

각 사이트별 정보

 

저는 사실 이 곳 김포 여울지 숲 속 캠핑장에 온 목적이 숲속 캠핑장이라 사람도 적고 사이트 간 이격 거리도 

어느 정도 될 거라 생각하고 왔는데요. 서울 근교라 그런지 사이트 거의 대부분이 꽉 찼고 아래 사진들 보면 

아시겠지만 사이트 간 이격 된 거리가 거의 없어서 아쉬웠어요.

 

1. A사이트

 

본관 앞에 마당 느낌으로 6개의 사이트가 있어요. 쉬시고 계셔서 제대로 찍지 못했는데요. 

A사이트는 전부 장박 하시는 분들인 것 같아요. 사실 사이트 구분도 제대로 되지 않는 것 같고 화장실과 본관 이용하는

사람들로 인해 조금 시끄러울 수 있는 사이트인 것 같아요.

 

2. B사이트

 

B사이트 같은 경우 계단식으로 사이트가 구축되어 있어요.

제일 하층인 B10, 10-1은 본관 바로 뒤에 위치해 있어서 매점이나 화장실, 분리수거장 이용 시 편할 것 같아요.

하지만 사이트를 2곳으로 나눌 정도로 큰 면적은 아닌 것 같아요. 

 

그리고 그 뒤로 B11, 12, 13은 본관과도 어느 정도 가깝고, 개수대, 분리수거장 등 시설들과의 거리가 적당해서

좋은 것 같아요. 다른 언덕 위 사이트들은 거리가 심하게 먼 건 아닌데 오르막길을 올라갔다 내려왔다

해야 해서 힘들 것 같긴 하거든요. 

 

또 그 위로 B14, 15, 16, 17, 17-1은 앞이 트여있고 어느 정도 언덕 위에 있기 때문에 사이트 앞에서 보는 

뷰가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그 밑에 사이트는 본관이 있어서 앞이 트인 느낌은 없거든요.

시설과도 거리가 크게 멀지도 않고, 하지만 조금 단점일 수 있을 것 같은 게 진입로가 하나기 때문에 

예를 들어 앞 사이트인 B14에 자리가 잡혀있으면 차로 진입이 불가하기 때문에 짐 옮기기 힘들 것 같았어요.

 

 

캠핑장 길 옆 위로  B1~9번 사이트가 있는데요. 이 곳도 사이트 앞으로 트이고 언덕 위라 뷰가 좋을 것 같았어요.

하지만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전실 있는 텐트 하나 치기도 약간 힘들 것 같고요. 친다고 해도 앞에 생활공간이 

너무 적을 것 같아요. 그래도 이 곳은 사이트 진입로가 2곳이라 한쪽이 막혀있어도 다른 쪽으로 진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3. C사이트

 

C18번 사이트인데요. 유일하게 이 곳에서 독립적으로 떨어져 있는 사이트예요.

앞에 주차도 가능할 정도로 공간이 확보되어 있고, 제가 사이트 돌면서 가장 괜찮다고 생각했던 자리 중 하나예요.

개수대랑은 가깝지만, 화장실, 매점 등 시설과는 떨어져 있고 언덕 최상단이라 힘든 점도 있을 것 같네요.

 

 

 

이 쪽부터는 C1~17번 사이트가 쭉 있어요.

아 C사이트는 C1~6번까지는 위에서 보는 캠핑장 뷰가 좋아서 괜찮을 것 같은데 나머지 사이트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평범했어요. C사이트는 완전 단체 캠핑하긴 좋을 것 같았어요. 

 

4. P사이트

 

P 사이트 옆으론 A1과 A2번 사이트가 있어요. 2 가족 캠핑 자리예요. 

개수대 건물 뒤쪽으로 P1~4번이 위치해 있는데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P사이트 같은 경우 대부분 장박 텐트였어요.

여울지 숲 속 캠핑장 중 가장 비추하는 사이트는 P사이트일 것 같아요. 캠핑장 중 사이트가 가장 가깝게 밀집되어 있는

사이트가 아닌가 생각된네요...

 

 

캠핑장 후기 

 

 

- 캠핑장 이용하며 느낀 점

1. 사이트 면적이 아쉽다 : 많이 좁은 건 아니지만 사이트 면적이 애매하다.

2. 명확한 주차공간이 없다 : 보통 주차장이 따로 있던가, 아님 사이트 옆에 주차공간이 존재하는데...

3. 완전 가족 캠핑장이다 : 가족 단위 캠핑이 많았고 2 가족, 2 가족 이상으로 오신 분들도 많았어요.

                                 낮 시간엔 많이 시끄러웠고요. 하지만 밤에 잘 시간엔 조용해서 괜찮았어요. 

 

 

요즘 시국에 사람 많은 곳엔 놀러 가기 어렵고, 그렇다고 집에만 있긴 답답했는데 

공기 좋고 시원한 산속 캠핑장에 와서 맛있는 것도 먹고 여유롭게 차도 마시고 불멍도 하고 

힐링하고 돌아왔네요. 서울 근교에 시설 깨끗하고 산속에 위치한 캠핑장 찾고 계신 분이라면 이 곳을 

추천드립니다. 모두 안전하게 캠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