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전주

전주여행 |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 "오래옥"

전주 정통남문식 콩나물국밥 맛집 "오래옥" 후기

 

전주비빔밥은 옛말이고 이젠 전주 하면 콩나물국밥이 유명한 것 같아요.

여러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 중 저는 오래옥을 찾아갔습니다!

 

간판에 보면 정통 남문식 콩나물국밥이라는 문구가 적혀있는데  정확히 어느 점이 다른지는...

비 오는 날 아침 겸 점심, 첫 끼라 많이 기대하며 들어갔습니다!

 

하나는 맵게, 하나는 보통으로 주문했어요. 그리고 국밥용 오징어 추가해서 드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오래옥에서 추천하는 콩나물 국밥 2배로 맛있게 즐기는 방법이에요.

저도 한번 따라서 먹어봤는데 솔직히 저렇게 안 먹어도 맛있습니다!

 

기대하고 간 맛집이지만 솔직히 콩나물 국밥이 뭐 콩나물 국밥이지 엄청 특별하고 맛있진 않을 거야 라는 마음이

있었는데요. 전주여행 와서 먹은 음식 중 가장 생각나는 음식을 뽑으라고 하면 오래옥 콩나물 국밥입니다.

그 정도로 중독성 있는 맛이었어요.

 

김 싸서 먹고, 수란이랑 같이 먹고, 오징어젓갈 올려먹고 하다 보면 거의 다 먹고 없네요...

비 오는 날 첫끼! 따듯하고! 든든한! 한 끼였어요.

 

 

 

오래옥 콩나물 국밥!  없는 숙취도 만들어서 풀어주는 시원한 맛!